사회활동

아이젠뉴스

(주)아이젠파마코리아 고정용 대표, 모교 단국대에 발전기금 누적 10억 기부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5-04-24 11:35:14

 

㈜아이젠파마코리아 고정용 대표(현 단국대 총동창회장)가 모교인 단국대에 발전기금 누적 10억 원을 쾌척했다. 지난 2023년부터 이어온 발전기금 기부액이 최근 10억 원을 달성한 것.

 

고정용 대표는 1985년 단국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제약회사 영업사원으로 시작해 삼일제약, 태준제약 임원을 역임하는 등 40여년 간 제약업계에서 활약하고 있다. 2016년 난임 치료제 전문기업 ㈜아이젠파마코리아를 설립해 연매출 300억 원에 달하는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성장시켰다.

 

고정용 대표는 건실한 기업 경영과 함께 지난 10여 년간 꾸준히 국내외 30여 개 기관 및 단체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기업인이기도 하다.

 

모교인 단국대에 지난 2023년부터 현재까지 발전기금 10억 원을 기부하며 후배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와 여성을 돕기 위해 △캄보디아 교육환경 개선사업 「아이젠스쿨 1·2·3호 건립」 △캄보디아 저소득층 아동 및 여성 의료비 후원 △니제르 여성 청소년 학교 후원 △아프리카 토고 어린이센터 우물 시추 △에티오피아 「아이와 엄마 살리기」 등의 후원을 펼치고 있다. 꾸준한 나눔 실천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12월에는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고정용 대표는 “어려운 시절, 나를 응원하고 도와주신 모교 선후배와 장충식 총장님(현 단국대 명예이사장)의 도움으로 무사히 학업을 마칠 수 있었다”라며 “회사를 창립할 때부터 지켜온 가치인 ‘사회의 행복(Society`s Happiness)’처럼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업가 정신을 실천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단국대학교 뉴스

뉴시스

뉴데일리

머니투데이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성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