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이젠파마코리아(대표 고정용)는 지난 28일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사회공헌 협약식을 열고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에 후원금 1억 7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토고컴패션 어린이 후원 협약식 후 기념사진. 사진 가운데 왼쪽이 아이젠파마코리아 고정용, 오른쪽이 한국컴패션 서정인 대표
아이젠파마코리아는 올해부터 3년간 총 1억 7천만 원을 후원해 아프리카 토고에 위치한 컴패션 어린이센터 4곳의 우물 시추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후원금은 컴패션 어린이센터에 필요한 ▲태양광 발전시설 건립 ▲정수 필터를 갖춘 우물 설치 ▲세면대 및 화장실 설립 ▲어린이센터 어린이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보건 및 위생교육 등을 위해 사용된다.
아이젠파마코리아는 이번 지원을 통해 열악한 환경의 많은 어린이들이 깨끗한 물을 공급받고 질병 및 바이러스, 식수 부족, 화장실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정용 아이젠파마코리아 대표는 "이번 후원금 전달식을 통해 컴패션과 함께 지속 가능한 우물을 설치하게 된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더 많은 곳으로의 기부 확장에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이 날 후원금 협약에는 KB국민은행 중부지역그룹도 함께 했는데 고정용 아이젠파마코리아 대표는 최근 KB국민은행 효자동 지점 명예 지점장으로 위촉된 바 있다. KB국민은행 중부지역그룹은 컴패션 어린이 60명 결연 후원과 양육 보완 후원을 위한 목적으로 올 한 해 총 6000 만원을 후원할 예정이다.
강미정 KB국민은행 중부지역그룹 대표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과 더 많이 함께 하며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일선에서 더욱 힘쓰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서정인 한국컴패션 대표는 "어린이들을 위해 우물을 선물하는 일은 어린이들에게 생명의 근원이 되는 물을 공급한다는 면에서 꼭 필요한 일"이라고 거듭 강조하며 "의지를 모아주신 아이젠파마코리아와 KB국민은행 중부지역 그룹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젠파마코리아는 난임치료제 전문기업으로 대표 제품 프롤루텍스주®는 발매 3년 차에 전국 130여개 난임클리닉에 공급돼, 난임 환자의 임신과 출산율을 높여 새 생명 탄생에 기여하고 있다.
사회활동
사회활동
아이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