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활동

아이젠뉴스

(주)아이젠파마코리아, 플랜코리아와 캄보디아 아이젠스쿨 건축 사업 협약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1-10-14 09:34:30

 

(주)아이젠파마코리아는 지난 8일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와 아이젠스쿨 건축을 위한 '캄보디아 교육 환경 개선 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아이젠파마코리아 고정용 대표이사와 플랜코리아 이상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측 임직원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앞으로 5년 간 총 8억 원의 예산을 들여 캄보디아 스퉁트렝 주 내 5개 아이젠스쿨을 신축하고, 도서관, 식수·위생시설, 체육·놀이시설 마련 등을 지원한다. 3년차까지 매년 초등학교 1개씩을, 4년차에는 중학교 1개, 5년차에는 고등학교 1개 및 직업훈련시설을 지원하는 등 사업은 점진적으로 확대된다.

 

(주)아이젠파마코리아가 플랜코리아와 교육환경 개선 사업을 펼치는 스퉁트렝 지역은 빈곤층 소수민족이 밀집해 살고 있는 캄보디아 내 최빈곤 지역 중 하나다. 경제적 상황이 열악하고, 아동 노동, 강제 이주, 조혼 등 사회경제적 이유로 교육을 지속하기 어려운 가정이 대부분이다. 부족한 식수·위생 환경으로 인해 아동의 건강한 발달과 성장에도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에 아이젠스쿨 1호 건축 사업은 캄보디아 스퉁트렝 주 삼앙 지역 내 삼앙 초등학교에서부터 시작한다. 삼앙 초등학교는 교실 3개와 학교 조리실에 임시로 만든 교실에서만 수업을 받는 등 학생의 추가 수용이 어려운 상황으로, 이번 지원을 통해 ▲교실 및 도서관이 있는 건물 1동 신축 ▲도서관 조성 ▲야외활동을 위한 운동장 조성 ▲식수·위생 시설 개보수 ▲기자재 및 교보재 지원 ▲구급 키트 지원 등 안전성 제고 ▲인식 개선 지원 등이 진행된다. 

 

 

한편, (주)아이젠파마코리아는 지난 9월 한국컴패션과 아이티 어린이센터 설립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후원금은 3,300만 원 규모로 허리케인, 지진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티에 어린이센터 4개를 설립하고 어린이 건강검진, 식사 제공 및 센터 비품 등을 구입하는 데 사용된다. 이를 통해 2022년 4월부터 약 1,000명의 어린이가 경제적, 신체적, 사회정서적 영역에서 돌봄을 받게 된다. 

 

난임 치료제 전문 기업 (주)아이젠파마코리아는 스위스, 영국 등 유럽 각국에서 난임 치료 의약품을 수입해 신생아 출산을 통해 저출산 해소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기업 가치 3H 중 하나인 'Society’s Happiness'를 실천하기 위해 국내외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하고 있는 중이다. 

 

한국컴패션과 유아사망률이 높은 지역의 태아·영아 생존 사업을 후원하고 있으며, 지난 어린이센터의 설립에 이어 플랜코리아와의 아이젠스쿨 사업을 확정하면서 아동, 청소년까지 지원을 확대, 고정용 대표가 설립초기 다져온 각오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메디파나 기사 바로가기

의학신문 기사 바로가기

매일경제 기사 바로가기

동아일보 기사 바로가기

서울경제 기사 바로가기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성 권한이 없습니다.